7 인문시사교양

성공으로 이끌어주는 씨앗 성실함에 관한 이야기

스마일맨3000 2015. 2. 17. 05:47



 

성공으로 이끌어주는 씨앗  성실함에 관한 이야기

 

 

비관주의자는 모든 기회에서 역경을 보고 낙관주의자는 모든 역경에서 기회를 본다.

- 윈스턴 처칠 -

 

세상에 존재하는 기회는 모든 이에게 열려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기회를 잘 잡지 못하는 이유는 능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체면, 자존심, 부끄러움, 게으름 때문이거나 또는 자신을 너무 과소, 과대평가하기 때문입니다.

.

.

1950년 미국 뉴욕의 사우스브롱크스에는 가난한 이민자들이 모여 살았습니다. 

그들 중에는 자메이카 출신 이민자의 아들인 열다섯 살의 흑인 소년 콜린도 끼어있었습니다. 

그의 집은 너무나 가난했기 때문에 스스로 용돈을 벌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아르바이트는 자리가 다 차서, 생각처럼 일을 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그는 아르바이트를 구하기 위해 열심히 돌아다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콜라 공장에서 여름 동안 바닥을 청소할 사람을 구한다는 전단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는 용돈을 벌 수 있다는 기쁜 마음에 곧 바로 지원했습니다. 

그가 하는 일은 인부들이 바닥에 흘린 콜라를 깨끗하게 닦아내는 것이었습니다. 

혼자서 큰 공장 전체의 바닥을 닦는 일은 여간 만만하지가 않았습니다. 

한 번은 50개의 콜라 병이 들어 있는 상자가 넘어졌습니다. 

순식간에 바닥은 유리 파편과 콜라가 뒤섞여 아수라장이 되고 말았습니다. 

 

사람들은 치울 생각은 커녕, 모두들 나몰라라 하며 그냥 지나칠 뿐이었습니다.

콜린이 몇 시간 동안, 혼자 쭈그리고 앉아 유리 조각을 줍고, 

바닥을 닦아낼 때도 도와주지 않았지만 콜린은 묵묵히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일한 덕분에 다음 해 여름에 다시 채용해 주겠다는 약속을 받아냈습니다.

 

다음 해 여름, 콜린이 콜라공장을 찾아갔을 때는 책임자는 바닥 청소대신 음료주입기를 맡겼습니다. 그리고 여름이 끝날 무렵 콜린은 음료주입 팀의 부책임자로 승진했습니다. 

그 모든 것은 콜린이 보여준 성실함 때문이었습니다. 어른이 된 콜린은 콜라공장에서 일할 때 얻은 교훈이 자신의 삶을 성공으로 이끌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이 소년이 바로 미국의 정치가 콜린 파월(Colin Luther Powell)입니다. 그는 이런 성실함으로 1989년 미국 역사상 최연소 합참의장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2001년에는 흑인 최초로 국무장관 자리를 지냈습니다.

 

성공으로 이끌어주는 씨앗 중에 첫째가 성실함입니다. 

모든 일은 나름대로의 가치가 있으니 성실히 행한다면 세상의 모든 기회가 숨어 있습니다.

 


 

1 스마일맨의 재미난 컴퓨터 나라  http://funcomputerland.tistory.com/

 

2 미스테리 신비한 나라  http://funcomputerland.tistory.com/

 

3 스마일맨의 미국생활 가이드  http://smileusa.tistory.com/

 

4 마음으로 떠나는 감성여행    http://stravel.tistory.com/

 

5 연예오락닷컴  http://egame.tistory.com/